2024학년도 신입생 일반 전형모집
‘SM·YG·JYP 보컬 선생님’ 메이다니, 실용음악과 교수 된다
싱어송라이터 메이다니가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이하 한예진) 실용음악과 보컬 교수가 된다.
한예진이 21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탁월한 보컬 능력과 작사, 작곡, 여기에 최정상의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메이다니 교수의 합류로 한예진 실용음악 재학생들의 보컬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 뿐 아니라 보컬트레이닝 외에도 작사 및 작곡, 프로듀싱에 대한 노하우를 재학 중에 익히게 된다.
메이다니는 “학생 개인마다 재능과 능력을 키우는 것에 학생과 하나가 되어 같은 꿈과 열정을 가지고 책임을 다해 임하겠다.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점들을 살려 앞으로도 멋진 꿈을 향해 전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좋은 멘토이자 관계로서 즐겁고 유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교수가 된 소감을 전했다.
한예진 보컬 교수로 임용된 메이다니는 데뷔초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001년 SBS 초특급 일요일만세 JYP ‘박진영의 영재육성 프로젝트 99%도전’ 1위 선발되어 화제가 된 것을 비롯해 2006년 YG ‘16세 천재소녀’, ‘여자세븐’ 포털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관심을 모았다.
데뷔 초부터 관심을 모았던 메이다니는 지난 2009 첫 싱글 앨범 7TEEN ‘몰라ing (feat.2am)’ 데뷔를 하고 본격 가수로서의 활동에 뛰어들었다. 싱글 앨범에서 그치지 않고 지난 2011년에 가수 환희와 듀엣 ‘남남’ 발매했다. 이후 한동안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하며 많은 아이돌을 가르쳤다.
메이다니는 가수에 그치지 않고 배우로도 데뷔했으며, 일본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2015년부터는 작사 및 작곡 및 전체 프로듀싱 등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만들어냈다.
한편 이번에 보컬 교수로 메이다니를 영입한 한예진은 임영웅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유명한 최준원 교수를 실용음악과 학과장으로 임명하는 등 실용음악 교수진을 스타급으로 구성하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처 : 스포츠경향(https://sports.khan.co.kr)
https://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2309211116013&sec_id=540101&pt=nv